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에 ICC 프로파일 설치하기

내장 보정 커브를 활용하여 프로파일을 장치에 할당하는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의 각 버전마다 다릅니다.

윈도우 XP

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른 후 프로파일 설치를 누르십시오. 프로파일을 적절한 디렉터리에 자동으로 복사합니다.

그 다음 제어 센터 ▸ 색 관리를 여시고 장치에 프로파일을 추가하십시오.

윈도우 XP의 기존 프로파일을 바꾼다면 위 바로 가기가 동작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. 기존 프로파일을 바꾸려면 프로파일을 C:\Windows\system32\spool\drivers\color에 직접 복사해야 합니다.

윈도우 XP에서는 비디오 카드에 프로파일 보정 커브를 복사할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에 넣고 실행해야합니다. 어도비 감마, LUT 로더, 무료 마이크로소프트 색상 제어판 애플릿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. 마지막에 언급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색 관리 항목을 제어판에 추가하여 윈도우를 매번 시작할 때마다 기본 프로파일 보정 커브를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윈도우 비스타

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비스타는 실수로 보정 커브 기능을 로그인 한 다음, 대기 모드에 진입한 후, UAC 화면이 뜰 때 나타나는 비디오 LUT에서 뺐습니다. ICC 프로파일 보정 커브를 매번 직접 다시 불러와야 한다는 의미입니다. 내장 보정 커브 프로파일을 활용한다면 보정 상태가 완전하지 않으므로 조심스럽게 다루어야합니다.

윈도우 7

윈도우 7에서는 리눅스와 비슷한 형태를 제공하며, 시스템 전체 또는 사용자별로 프로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 프로파일은 같은 곳에 있습니다. 윈도우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른 다음 프로파일 설치를 누르거나 C:\Windows\system32\spool\drivers\color에 .icc 프로파일을 복사하십시오.

제어 센터 ▸ 색 관리를 여시고 추가 단추를 눌러 시스템에 프로파일을 추가하십시오. 고급 탭을 누른 후 디스플레이 보정을 찾아보십시오. 보정 커브는 윈도우 디스플레이 보정 사용 확인 상자로 활성화하여 불러올 수 있지만 동작이 세밀하지 않습니다. 시스템 기본값으로 변경를 누르신 후 고급 탭으로 돌아와서 확인 상자를 눌러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대화 상자를 닫으신 후 현재 보정 다시 불러오기를 눌러 감마 경사 곡선을 설정하십시오. 이렇게 하면 매번 부팅할 때마다 프로파일 보정 커브를 설정합니다.